韓~中 항공수요 부진… 일부 노선, 일시 중단
韓-中 경색… 여객수요 회복 안돼
김포~베이징, 인천~선전 노선 등
항공사, 10월까지 하계운항 접어
한중 관계 경색 등으로
양국 간 여객 수요가 좀처럼
회복되지 않으며
국적 항공사들이
노선 일부를 일시 중단하기로 했다.
25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김포∼베이징을
오가는 노선의 운항을
8월 1일부터 10월 28일까지
중단한다.
인천∼샤먼 구간 운항도
8월 9일부터 10월 28일까지
일시 중단할 방침이다.
아시아나항공은
7월 6일부터
김포∼베이징 노선을,
7월 8일부터는
인천∼선전 노선을 각각 중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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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안 노선은 이미 20일부터 운
항하지 않고 있었다.
해당 노선들은 모두 10월 28일까지 중단된다.
두 회사가 여름 성수기에
일부 노선의 운항을
중단하기로 한 건
중국 여객 수요가
부진하기 때문이다.
중국 정부는 올해 초부터
60여 개국에 대한 자국민
해외 단체여행을 허용했지만
한국을 대상으로 한
단체관광은 여전히 금지하고 있다.
한국인의 중국 여행 수요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지 않고 있다.
국토교통부 항공 통계에
따르면 1∼5월
중국 노선 이용객 수는
120만6374명이다.
코로나19 사태 이전인
2019년 1∼5월(721만3038명)의
16.7% 수준이다.
일본 노선 이용객이 올 1∼5월
697만2453명이었음을
감안하면 중국 노선의 침체가 두드러진다.
업계 관계자는 “수요가 없는 노선에
계속 여객기를 띄우는 것은
수지 타산이 맞지 않았을 것”이라며
“중국은 2019년에만 해도
전체 매출의 약 10%를 차지한
알짜 노선이었지만
성수기에도 일부 노선을
중단한 것은 그만큼
수요 부진이 심각하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다만 중국의 다른 노선은
재개·증편하는 곳들도 있어
중국을 오가는 전체 운항 횟수는
현재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달 주당 95회 운항 중인
대한항공의 한중 노선은 8월엔 주당
114회 수준으로 계획돼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6∼8월
전체 한중 노선
운항 횟수를
주당 85회로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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