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이야기

베이징 오로라로 인해 자기폭풍이 일어난다!

by 진청시 2023. 12. 18.
728x90
반응형

 

글을 보다 지난 뉴스인데..

중국에 오로라가 생겼다 하니..신기하다..

 

나의 소원이 있다면.. 오로라를 보는게 소원이다..

 

 

 

놀랍게도 금요일 밤에는 베이징 외곽의 많은 사람들이 오로라를 목격했습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북위 40도에 위치한 중국 수도에서 북극광 발생이 보고된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금요일 밤에는 중국 동북부 헤이룽장성, 중국 북부 내몽고 등 중국 고위도 여러 지역에서 오로라가 나타났습니다. 천문학 애호가들이 찍은 사진에 따르면 밤하늘은 붉은 빛으로 물들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을 가장 놀라게 한 것은 저위도 지역인 베이징에서도 오로라가 관찰되었다는 점이었습니다. 베이징 교외 지역인 화이러우(Huairou)와 멘터우구(Mentougou) 지역의 관찰자들은 오로라를 목격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중국 내셔널 지오그래픽 채널(China National Geographic Channel)에 따르면 이는 베이징 역사상 두 번째로 기록된 오로라 목격입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오로라가 베이징에 마지막으로 나타난 것은 20년 전인 2003년이다.

 

오로라의 발생은 태양 전하 입자 흐름(태양풍)이 지구로 유입되면서 발생한다. 자기장. 지자기장의 영향을 받아 이러한 고에너지 입자는 극지방을 향하게 됩니다. 발광 현상은 지구의 북극과 남극 근처 상층 대기에서 이러한 입자와 원자 사이의 충돌로 인해 발생합니다.

 

중국의 지자기 위도가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금요일 밤 중국 기상 네트워크에 따르면 강력한 지자기 활동으로 인해 명백한 오로라 현상을 관찰하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그러나 오로라는 종종 고도 100km, 심지어는 300~400km에서 발생하는데, 이는 수천 킬로미터의 수평선을 가로지르는 고도입니다. 따라서 중국 기상청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인 중국기상망(China Weather Network)24일 중국 극북 지역에서도 적절한 조건에서 오로라를 볼 수 있다고 밝혔다. 베이징에서 오로라를 관측하는 것은 '매우 행운'으로 묘사됩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에 중국 북부 여러 지역에서 오로라를 관측한 것은 지자기폭풍 활동 때문이었습니다.

 

오로라는 고위도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지자기 폭풍이 특히 강하면 오로라 발생 범위가 확대될 수 있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강렬한 지자기 폭풍이 발생하면 적도 지역에서도 오로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베이징 천문관 연구원이자 아마추어 천문학자 잡지 편집장인 주진 씨는 위도 40도에 위치한 베이징에서도 오로라를 볼 수 있다고 레드스타뉴스가 보도했습니다. 금요일.

 

Zhu에 따르면, 2003년 베이징 핑구 지역에서 오로라가 관찰되었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목요일, 국가 우주 기상 모니터링 및 중국 기상청 조기경보센터는 목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지자기 폭풍 활동 가능성을 예보하는 지자기 폭풍 경보를 발령했습니다. 금요일에는 보통 수준에서 심각한 수준의 지자기 폭풍, 심지어 심각한 지자기 폭풍이 발생할 수 있으며, 지자기 활동은 토요일까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Zhu는 지자기 폭풍이 단파 통신에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상대적으로 짧은 지속 시간으로 인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하며 무시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반응형